본문 바로가기
Day 1. BOOK/재테크

돈의 속성

by 레오아 2021. 3. 7.
반응형

 

 

작은 것도 소중히, 자식 금융교육, 단계에 따른 효도 등..

재산을 지키기 위해 매일 하는 일; 미국 신문 뉴욕타임스-워싱턴포스트-월스트리트저널-CNN-FOX NEW / 영국 신문 파이낸셜 타임스-더 타임스-로이터 통신 / 야후 재팬&파이낸스.

나의 독립기념일은 언제인가?

개인이 독립하려면 내 수입이 나의 노동이 아닌 다른 곳에서 나오게 만들어야 한다. 따라서 내가 벌어들인 모든 근로 수입을 아껴서 이 소득이 자산을 만들게 하는 것이 독립운동의 시작이다. 소득이 모여 자산을 이루고 자산이 다른 자산들을 낳고 키우며 그렇게 낳고 키운 자산의 규모가 내 노동 급여를 앞지르는 날이 바로 개인 독립기념일이다.

부채를 좋은 부채로 만들기 위해서는 1) 소비에 사용하면 안 된다. 반드시 추가 이익이나 자본 확장이 일어날 곳에 사용해야 한다. 2) 나에게 일정한 수입이 있고 이후 이 부채로 일정한 수입이 발생하도록 만들어놔야 한다. 내가 부채의 이자를 일정하게 지불할 여력이 있거나 부채 자체가 발생시킨 이익이 이를 대신할 수 있어야 한다. 3) ROE가 내 부채에서 발생하는 이자 보다 높아야 한다.

*욕심을 절제할 수 있으면 오히려 옳은 매도가 나온다. 100분의 1초짜리 전자시계를 가지고 가장 높은 점수에 정지시켜보려면 100을 넘기기 쉽다. 투자는 100%를 지나면 0%가 될 수 있기에 결국 80%이면 가장 높은 점수다.

능구와 공부; 3개월만 무엇이든 꾸준히 하면 본질이 바뀐다는 공자의 가르침 (실천의 지속이 가장 중요)

사업거리란? 평소에 내가 불편하다고 생각하거나 생활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. 없다면 국제라는 단어가 붙은 모든 박람회를 다녀보아라. 그 중에 이제 시작해서 비싼 부스를 구하지 못하고 구석에 사장이 혼자 나와 있는 외국회사들이 있을 것이다. 한국 판권을 얻든가, 아이디어를 개선하면 그것이 새 사업이다.

반응형

댓글